본문 바로가기
요리/식사 메뉴 레시피

자취생 김치 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방법

by 잠머니 2021. 3. 10.

김치볶음밥은 라면과 계란 프라이처럼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 중에 하나라고 생각이 든다. 간단한 식사 요리지만 만드는 방법도 상당히 다양한 음식 중 하나인 김치볶음밥은 돼지고기와 채소를 먼저 볶고 김치와 밥은 나중에 넣어야 김치의 맛을 살릴 수 있다. 김치는 살짝 신김치를 써야 더 맛있다.

 

준비물(2인분 기준)
양파 반 쪽, 당근 1/3, 대파 반 쪽, 신김치 250g, 돼지고기 80g, 밥 2 공기 4/5, 식용유 2큰술, 굵은 고춧가루 1큰술, 설탕 1/2큰술, 후춧가루 약간, 진간장 3큰술, 참기름 1큰술, 달걀 2개
( 이 블로그의 계량 방법은 큰 수저 기준입니다 )
요리 순서
  1. 양파, 당근은 작게 썰고, 대파는 반 가른 뒤 작게 썬다. 신김치는 국물을 가볍게 짠 뒤 작게 썰고, 돼지고기도 작게 썰어 놓는다.

  2. 밥은 넓은 접시에 펼쳐놓고 식힌다.

  3. 팬을 달군뒤 식용유 2큰술을 두르고 돼지고기를 볶아 겉면이 익으면 대파를 넣고 함께 볶아준다.

  4. 파향이 베었다면 양파를 넣고 고루 섞어가며 볶아준다. 양파가 살짝 익었을 때 당근을 넣고 볶는다.

  5. 굵은 고춧가루, 설탕, 진간장, 후춧가루를 넣고 섞어가며 볶아준다.

  6. 채소에 양념이 배면 김치를 넣고 볶는다. (TIP. 김치를 오래 볶으면 너무 익어 씹는 맛이 떨이 지니 2/3만 익힌다.)

  7. 식혀두었던 밥을 넣고 주걱으로 김치볶음과 밥을 섞어가며 볶는다.

  8. 밥과 김치가 볶아지면 참기름을 넣어 섞는다.

김치볶음밥을 만들 때, 김치를 일찍 넣으면 김치가 너무 익어 김치찌개에 밥을 비빈 것 같은 맛이 날 수 있기 때문에 고기와 채소를 먼저 볶아 김치는 나중에 넣어 살짝만 익혀 아삭하게 씹히는 맛을 살려줘야 맛있는 김치볶음밥이 완성된다.

김치볶음밥레시피메인사진
썸네일

 

donaricano-btn

댓글